2025년 전자제품전문점 NBCI 보도자료
[국가 브랜드 경쟁력] 정부 지원에 맞춰 고효율 가전 구매 혜택 확대LG전자 베스트샵은 환급 대상 제품을 소비자가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전용 태그를 부착하고 환급 방법을 안내한다.전자제품전문점 업종의 NBCI 평균은 78점으로 전년 대비 2점 하락했다. LG전자 베스트샵은 1점 하락한 79점으로 1위를 유지했고, 삼성스토어는 2점 하락한 78점으로 2위로 내려섰다. 롯데하이마트는 2점 하락한 77점으로 3위를 기록했다.LG전자가 전자제품전문점 ‘베스트샵’을 중심으로 한 오프라인 마케팅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 LG전자 베스트샵은 2007년 론칭한 LG전자 전문 유통회사 브랜드로 전국 각지에 매장을 운영하는 LG전자의 프리미엄 전자제품전문점이다.LG전자가 정부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에 맞춰 소비자가 고효율 가전을 보다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LG전자는 고객이 환급 대상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에 ‘으뜸효율 환급’ 표시를 부착한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은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의 보급을 확대하기 위한 정부 지원 정책이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받을 수 있다. 환급 대상 품목은 TV, 에어컨,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전기밥솥, 일반청소기 등 총 11개 품목이며, 올해부터는 구독 형태로 제품을 구매해도 환급을 받을 수 있도록 확대 적용됐다.LG전자 베스트샵은 환급 대상 제품을 소비자가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전용 태그(TAG)를 부착해 제품과 환급 방법을 안내하고 있으며,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를 통해 다품목 구매 시 최대 500만 원, 구매 금액대별로는 최대 120만 원의 혜택을 제공한다.향후 전자제품전문점 브랜드의 경쟁력은 차별적인 고객 경험 제공에 달려있으며, 이런 추세는 계속 확대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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